스팸을 차단해야하는 이유
개발자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직업이다. 근데 그 산통을 꺠는게 오늘 다루고자 하는 스팸 문자들이다. 이러한 스팸문자들은 생각보다 많이 오고 최근에 더 난리였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스팸문쟈를 차단하는 방법을 다뤄보고자 한다.
스팸문자
https://www.youtube.com/watch?v=clT3IeFwe6g
요즘 그냥 이런 문자가 많이 온다. 처음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이슈도 있었지만 언젠가 그 경계를 넘어가는 거 같다. 이게 계속 오면 일하는데도 번거롭고 자꾸 이상한 문자들이 쌓이게 된다. 이에 아이폰 사용자가 이런 스팸을 막는 경우를 다뤄보고자 한다. 참고로 아이폰은 통신사 설정을 이용해야 하고 폰 자체에서 막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다.
KT 사용자
난 KT 사용자이다. 그래서 SKT 는 다룰 수 없는데 분명 비슷한 거 있을 것이다.
먼저 KT홈페이지에 로그인 한다.
그리고 통합검색에 스팸차단 이라고 검색한다. 그러면 검색결과 중에
이런 검색결과가 나온다. 부가서비스 가입인데 심지어 무료다. 이거 낼름 가입하고 그 다음부터가 중요하다.
이 서비스를 가입하고 나면 설정하기 버튼이 있다. 이걸 눌러야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뜬다.
여기서 스크롤을 내리면 문구를 설정할 수 있는데
난 이런 식으로 설정했다. 보통 계속 온 문자들을 살펴보니 대부분 단축url 패턴을 갖고 있다. 단톡방을 이동한다. 뭐 새로운 텔레그램 방으로 이동한다 등등 그래서 힙겹게 특정 단어들을 빡쎄게 필터링 걸게 아니고 그냥 단축url 패턴들을 등록해버렸다. 그랬더니 이걸 등록하고 나서 일하는 동안 이상한 문자가 거의 오지 않았다. 물론 아예 안오는 건 아니었는데 이왕이면 급등 이런 단어도 필터로 걸어버릴까 싶다.
또다른 기능
얼마나 성능을 발휘할지 모르겠지만 차단 설정에 보면 스마트 차단이라는 게 있다. 보아하니 그냥 사람 갈아넣어서 우회패턴을 다 잡아버리는 거 같은데 이왕이면 설정해두는게 좋을 거 같다.
결과
신기하게 까마귀 날자 배떨어져서 그런건지 관련 내용을 설정하고 나서 차단 메시지 함에 걸린 게 하나도 없는데 일단은 6월 25일 하루 동안은 최소 텔레그램 입장해라 마라 하는 문자들은 안왔다. KT 사용자들은 무료서비스니까 꼭 쓰는게 좋을 거 같다. 더더군다나 맥북에 문자메시지 연동하신 사람들이라면 꼭 했으면 한다. 안그러면
맥북의 메시지 앱에 이런 내용들이 도배가 된다.